가을 과일 6가지 종류와 효능 및 보관하는 방법

풍성한 한가위인 가을엔 어떤 건강한 제철 과일들이 나올까요? 오늘은 가을 과일에 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제철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야말로 면역 체계를 증진해 건강한 가을을 보낼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가을 과일의 종류, 효능, 보관하는 방법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가을 과일 6가지 종류와 효능 및 보관하는 방법

가을 과일 6가지 종류

가을 제철 감

첫 번째는 신의 음식이라고도 불리는 감입니다. 감에는 비타민 A와 C, 섬유질,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것들은 눈 건강, 건강한 소화를 촉진하고 면역 시스템을 지원하며 건강한 피부에 기여합니다. 감의 성분 중 떪은맛을 내는 ‘탄닌’ 성분은 피를 응고시켜 피를 아물게 해주는 지혈 효과도 한다고 합니다.

보관하는 방법: 봉투에 넣어서 보관을 해야합니다. 꼭지와 열매 사이에 틈이 없는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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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는 달콤한 수분이 많아 갈증 해소인 배입니다. 배에는 식이섬유, 비타민C, 비타민 K,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배에는 적은 칼로리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효과에 좋으며 소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에 좋은 과일입니다.

그리고 비타민 C와 다른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해 주는 효능이 있어 전반적인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를 돕고 심장 건강을 지원해 주며 자연스러운 에너지 공급을 제공해 줍니다.

보관하는 방법: 아직 덜 익은 배일 경우 냉장 보관보단 실온에서 신문지 등으로 싸서 보관하시고 익은 배일 경우 신문지 등으로 싸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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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화과

세 번째는 클레오파트라도 즐겨 먹었다고 하는 무화과입니다. 무화과에는 식이섬유, 비타민B, 칼륨,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소화 건강과 뼈의 강도를 지원해 주며 소화불량, 인후통, 노인성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장염, 치질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무화과에는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이 안 좋으신 분에게 좋은 과일이며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화과는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지만 포만감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간식으로 이용하기에 좋으며 천연 설탕으로도 불려 오는 과일입니다.

설탕 대신 무화과를 활용하여 요리하는 것도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관하는 방법: 무화과를 종이행주 신문지 등으로 감싸서 비닐봉지에 밀봉한 상태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하는 방법: 사과를 신문지 등에 감싸 바구니에 넣어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 제철 밤

네 번째는 한가위의 시골에 내려가 가족들과 따먹고 했던 밤입니다. 밤에는 지방 적고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B, 철, 아연, 칼륨, 오메가3 등이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밤에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 기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과 소화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밤은 비타민 B와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과일입니다. 뇌 기능 및 신경 건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와 소화 건강 및 심장병 예방에 좋습니다.

보관하는 방법: 썩거나 벌레가 먹은 밤은 버려주셔야 합니다. 세척을 하여 물기를 빼낸 뒤 신문지 등에 감싸서 냉장 보관을 해주셔야 합니다.




유자

다섯 번째는 추운 날씨에 차로 자주 마시곤 했던 유자입니다. 껍질이 두껍고 향기가 좋은 유자에는 비타민 A와 C, 무기질 및 구연산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피로 해소, 식욕, 소화 촉진, 감기 예방 및 피부 미백 등의 다양한 건강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보관하는 방법: 껍질이 있는 상태로 신문지 등으로 감싸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속용기에 닿을 시 유자의 효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과

제철 과일 사과

여섯 번째는 가을 하면 떠오르는 과일 중 하나인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C, 다양한 항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낮은 칼로리와 수분 함량이 많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입니다.

심장 건강과 소화 기능 예방에 좋으며 감기 예방 및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를 꾸준히 드실 때 치아를 깨끗하게 하고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과에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류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과의 섬유질은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판단을 하기 위해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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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지금까지 가을철에 나오는 6가지 과일에 관해서 설명해 봤는데요. 각각 과일마다 고유한 풍미, 영양소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끝난 뒤 선선한 바람이 찾아오는 만큼 제철 과일과 함께 건강 관리 대비를 하여 건강한 가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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