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동물등록번호 조회 및 찾기 확인 3가지 방법 총정리

오늘은 강아지 동물등록번호 조회 및 찾기 확인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이 있다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동물등록증입니다. 만약 안 할 경우 1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기 동물 발생을 줄일 수 있는 동물등록증 조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물등록번호 조회 바로가기>>
 

동물등록제란?

동물등록제란 반려동물의 등록관리를 통하여 소유주의 책임을 강화할 수 있으며, 유기 동물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물등록증을 통해 동물의 상태와 주인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 방치 및 동물 학대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동물등록증은 선택 사항이 아닌 동물보호법 시행규칙에 제공된 현행법으로 반려인의 의무 중 하나이기에 이른 시일 내에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등록하지 않고 적발 시 1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동물등록번호 조회 방법

1.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접속합니다.

동물등록번호 조회 방법

2. “동물등록 정보조회”를 클릭합니다.

동물등록번호 조회 방법 (동물등록 정보조회 클릭)

3. 소유주 명과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생년월일과 RFID로도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동물등록번호 조회 방법 (소유주와 등록번호 작성)

이러한 과정을 거치시면 동물 등록번호 조회가 다 끝난 겁니다.

등록번호 확인 방법 3가지

등록번호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동물병원 방문

  •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동물의 마이크로칩 번호 및 등록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동물병원에서는 동물 등록시스템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등록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입양 전 교육 바로가기>>
 




2. 관할 지자체 문의

  • 동물을 등록한 지역의 관할 시ㆍ군ㆍ구청에 문의하면 간편하게 동물 등록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관할 지자체에서도 동물 등록시스템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등록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동물 등록시스템 홈페이지 활용

  •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www.animal.go.kr)에 접속하여 간편하게 동물 등록번호 조회 서비스 및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물 등록번호 자주묻는질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칩 안정성?

동물 등록에 사용되는 마이크로칩(RFID, 무선전자개체식별장치)은 체내 이물 반응이 없는 재질로 코딩되어 있습니다. 또한 쌀알만 한 크기의 동물용 의료기기로, 동물용 의료기기 기준 규격과 국제규격에 적합한 제품만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등록하셔도 괜찮습니다.

신한은행 청년처음적금 가입조건 우대조건 (최고 8%) 바로가기>>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개표: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