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앞에 먼지 떠다니면 비문증? 3가지 원인 및 치료 방법

오늘 포스팅 내용은 비문증 3가지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비문증은 노화로 인해 생기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안과적 질환이나 근시가 매우 심한 젊은 사람에게도 비문증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나이가 들면서 여로 안구 질환으로 인해 눈 속의 유리체가 혼탁이 발생하여 망막에 무언가가 떠다니는 증상이 발현되는 것입니다.

요즘도 비문증은 노화로 인해 생기는 증상이지만, 스마트폰 시청, 스트레스, 심한 근시, 장기간 눈 사용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눈 손상이 빠르게 진행되어 젊은 사람에게도 생기는 증상으로 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진료실적 결과에 따르면 남성이 8.2%, 여성이 9.1% 정도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비문증의 증상 및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황장애 증상 및 원인, 이기는법 3가지 알아보기

비문증에 좋은 영양제 가격 알아보기

비문증 원인

  1. 눈의 노화
  2. 기저 질환
  3. 망막 문제

1.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노화로 인해 생기는 증상입니다.

우리 눈 속은 유리체가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눈 속의 유리체는 투명도가 맑을 때 시력이 명확해집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눈 노화가 생겨 여러 안구 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안구 질환으로 인해 유리체는 혼탁이 발생하여 망막에 그림자가 형성됩니다.

2. 당뇨병, 고혈압 등으로 망막 혈관에 문제가 발생하여 눈 속에 출혈 및 삼출물 같은 찌꺼기가 생겨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문증 증상 중 망막박리 원인

3. 망막에 구멍이 생겨 액체 상태의 안구내액이 망막 아래로 흘러 들어가 관련 세포들이 눈 속에서 떠돌아다니는 증상(망막박리)이 발생합니다.

비타민 D 효능 3가지 및 음식 권장량 알아보기

비문증 증상

비문증 증상 점 혹은 날파리 떠다님

일반적인 증상은 점 혹은 날파리와 같은 부유물질이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또는, 눈앞에 거미줄이 보이거나 눈을 감거나 떴을 때 번쩍거리는 증상(광시증)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야 일부가 까맣게 어두워져서 보이지 않는 증상도 있습니다. (시야 결손)

위의 증상은 중 ‘광시증’, ‘시야 결손’ 같은 증상이 동반될 경우 단순 비문증 증상이 아닌 질환에 의한 증상일 수 있으므로 안과에 방문하여 검사 및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알아보기

비문증 치료 방법

망막박리 치료 수술 방법.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예방과 치료는 없습니다.

다만, 갑작스러운 비문증 증가, 불이 번쩍거림 (광시증), 일부 시야가 까맣게 어두워짐 (시야 결손), 망막에 구멍이 생긴 (망막박리) 등이 발생할 때 신속히 안과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 망막박리 증상이 심하지 않을 때 레이저 치료를 통해 해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망막박리가 광범위하고 망막의 중심부인 황반부를 침범하면 즉, 증상이 심할 경우 수술을 받아야 실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수술 방법은 공막돌륭술, 유리체절제술이 있습니다.

공막돌륭술: 안구 외부에서 실리콘 스펀지로 눈을 누르거나 실리콘 밴드로 안구를 조이는 수술.

유리체절제술: 안구 내부의 유리체를 제거한 뒤 레이저로 구멍 주위를 막은 후 가스를 넣어 망막을 제자리로 돌리는 수술.

수술하기 전에 정확한 검사를 하여 시력 회복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한 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 전조 증상 8가지 및 당뇨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비문증에 좋은 영양제

비문증에 좋은 영양제 비타민 C

비타민 C: 백내장 및 황반 변성의 위험을 줄여주며, 눈의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입니다.

오메가3: 눈 건강의 필수적인 영양제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안구건조증 및 황반 변성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아연: 망막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루테인 및 제아크산틴: 산화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주고 망막 속 황반의 구성요소로 섭취 시 비문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E, 구리, 베타카로틴, 비타민 D 비타민 A 등 다양한 영양제가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영양제 가격 알아보기

결론

비문증은 나이가 들수록 눈 건강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생기는 증상입니다.

다만, 증상이 심할 경우 즉시 안과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의 건강은 삶의 질을 높여주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젊어서부터 정기적으로 눈 검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운동과 눈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여 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고 디지털 기기에 장기간 눈 노출을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증상 있다면 전립선암? 전립선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