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영양제 BEST 5 추천! 체지방 감소 효과 탁월!

오늘 포스팅 내용은 ‘다이어트 영양제 BEST 5 추천! 체지방 감소 효과 탁월’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과거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굶거나 과도한 운동을 하면서 살을 빼곤 했습니다. 이러한 다이어트는 단기간 효과에는 좋지만, 우리 몸을 해롭게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몸을 해롭지 않게 하면서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은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면서 다이어트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신다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중 체지방 분해에 도움 되는 다이어트 영양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카테킨(녹차 추출물), L-카르니틴, 키토산/키토올리고당, 공액 리놀레산(CLA)입니다.

다음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영양제 BEST 5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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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영양제 BEST 5 체지방 감소 도움!

다이어트 영양제 BEST 5 체지방 감소 도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대표적인 효능은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주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영양제입니다. 특히, 떡볶이, 빵, 과자 등 탄수화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영양제입니다.

가르시니아 영양제를 고르실 때 가르시니아의 성분인 ‘하이드록시시트릭애씨드'(HCA)가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꼭 비교하여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기능식품에서 인정받은 경우 HCA가 750~2800mg 들어있으며, 외국 제품을 구매하실 때에도 이 기준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르시니아의 부작용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복용 후 설사, 복통, 메스꺼움, 소화불량, 위장장애, 두드러기, 발진, 가려움, 피부질환, 여드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 및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 손상이 발생할 수 있어 간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은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간 섭취보단 단기간만 섭취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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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킨(녹차 추출물)

카테킨은 녹차 추출물 성분으로 지방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방해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입니다. 또한 뛰어난 항산화제로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줄 수 있습니다.

녹차 추출물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에서 인정받은 카테킨 함량은 0.3~1.0g입니다.

녹차 추출물의 부작용은 카페인 들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분이라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빈 속에 섭취하는 것 보단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밤보단 낮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섭취는 간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 섭취를 넘지 않는 것이 좋고 간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은 전문가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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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카르니틴

L-카르니틴은 체지방을 에너지로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효과에 좋습니다.

카르니틴이 우리 몸에 없을 시 체지방이 에너지로 쓰일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카르니틴을 적절히 섭취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카르니틴은 갑상선 호르몬제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갑상선 호르몬제를 복용하시는 분이라면 카르니틴을 섭취하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 카르니틴을 복용 후 ‘생선’ 냄새 같은 체취가 드물게 생길 수 있어 이런 경우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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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토산/키토올리고당

지방이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시는 분은 키토산과 키토올리고당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토산과 키토올리고당은 우리 몸에 있는 지방을 잘 흡수되는 것을 막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해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단점은 키토산은 갑각류의 껍질에서 추출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메가3,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 비타민 K 등인 지용성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키토산과 함께 복용하는 것 보단 2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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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액리놀레산(CLA)

홍화씨에서 추출한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로, 우리 몸에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공액리놀레산은 지방세포 대사를 조절 및 세포 내에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주어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줍니다.

공액리놀레산은 오메가6인 불포화지방산입니다. 하루 1.4~4.2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8g 이상 섭취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과도한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공액리놀레산의 부작용은 위장을 자극할 수 있어 위가 약하신 분은 복용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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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이 외에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불규칙한 식습관과 과도한 음식을 섭취하다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식사량이 줄어들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선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장 건강과 배변 활동에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실 경우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가 부족할 시 면역력 저하, 피로감 등 우리 몸에 안 좋은 부작용이 올 수 있으니, 멀티비타민과 미네랄을 챙겨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이어트 영양제 섭취 시 주의 사항!

  1. 다양한 종류의 영양제 섭취 금지: 다양한 제품을 많이 먹는다고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부작용의 위험이 커질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와 같이 먹어도 되는 영양제인지 꼭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하루 권장량 확인: 과도한 섭취는 간, 위, 신장 등 다양한 기능에 손상을 주어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제품마다 일일 섭취량을 확인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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