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를 이용하다가, 돈이 아까워 구독 취소나 환불을 원하는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그런데 막상 환불 절차를 밟으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이 계실 겁니다. 오늘은 디즈니플러스 구독 취소 및 해지 방법, 환불 방법, 고객 서비스 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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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즈니 플러스 구독 취소 방법
1.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후 “계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멤버십” 섹션을 찾아 클릭한 후 “디즈니+(월간)”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멤버십 취소’ 버튼을 클릭한 후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
4. “디즈니+멤버십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마치면 이메일 한 통이 오는데, 이 이메일이 왔다면 100% 취소가 된 것입니다.
환불 기간
디즈니플러스는 구독 시작 후 8일 이내에 취소할 경우 전액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8일이 지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선불제 서비스라 한 번 결제된 금액은 사용 기간 상관없이 환불할 수 없습니다.
주의 사항
프로모션 코드나 할인을 받아 가입한 분들은 환불 정책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여 환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 또는 채팅으로 친절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고객 서비스 센터 이용 방법
- 전화 상담: 가장 빠르게 해결할 방법으로 디즈니 플러스 고객 센터 번호(080-822-1416)로 전화하시면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채팅: 전화 통화가 불편하신 사람은 실시간 채팅을 이용하여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응답 시간은 1분 이내로 빠르고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이메일 문의: help@disneyplus.com으로 메일을 보내면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센터 참고 사항
- 계정 정보: 상담원과 전화 통화 시 빠른 진행을 하기 위해선 계정 이메일과 구독 정보를 준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문제 상황 설명: 구체적인 문제 상황을 설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언제부터 어떤 기기를 통해 못 보고 있는지 등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류 메시지 캡처: 오류 화면으로 인해 문의하는 경우 오류 화면을 캡처한 후 문의할 경우 훨씬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자주 묻는 질문
1. 환불 처리 기간
환불 처리 기간은 보통 3~5일 정도 걸리지만, 은행이나 카드사에 따라 최대 10일까지도 걸릴 수 있습니다.
2. 부분 환불
디즈니플러스는 부분 환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구독 기간 중 해지할 경우 남은 기간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그 기간에 대한 환불은 받을 수 있습니다.
3. 중복 결제 시 대처법
실수로 중복 결제 시 고객 서비스 센터(080-822-1416)로 문의하시면 빠르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4. 연간 구독 해지
연간 구독은 첫 14일 이내에 해지하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남은 기간에 대한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5. 환불 신청 취소 여부
환불 신청 후 환불 신청을 취소하고 싶다면 고객 서비스 센터를 통해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처리가 완료되었다면 다시 구독해야 합니다.
6. 계좌 변경 시 환불 처리
은행 계좌가 바뀐 경우 고객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새 계좌 정보를 알려준다면 빠르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4. 결론
지금까지 디즈니 플러스 구독 해지 방법 및 환불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이 환불 및 해지 방법에 대해 어려워하시지만 생각보다 간편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문의 사항은 고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고 빠르시게 해결해 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