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복용시간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 내용은 밀크씨슬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복용시간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유럽에서 약 2,000년 전부터 밀크씨슬을 꾸준히 사용해 왔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오랫동안 한방 약재로 많이 쓰여 왔습니다.

밀크씨슬의 주요 성분은 실리마린이며 플라보노이드(실리비닌, 실리디아닌, 실리크리스틴) 중 하나의 핵심 성분입니다. 실리마린 성분은 각종 유해 물질로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간세포가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도 많이 알려진 식물입니다.

간 보호 외에도 항산화 효과도 있어 암 예방에도 어느 정도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독일에서는 독성 간 손상에 대한 보존적 치료제로도 사용되어 왔으며, 독성 간질환, 만성 간염, 간세포 보호 등의 치료제로 승인받아 간 질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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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간 예방 및 암 예방에 좋은 밀크씨슬의 효능 7가지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간 건강에 좋은 밀크씨슬 효능 부작용 복용시간 알아보기

 

밀크씨슬 효능

간 보호

간 보호 효능은 많이 알려진 효능 중 하나입니다. 주요 성분인 실리마린의 항산화 작용은 간세포를 보호해 주고 재생시켜 줍니다.

간 손상 예방에 효과적이며, 간의 손상을 야기하는 독성 물질을 제거하여 간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 밀크씨슬은 알코올성 간 질환 및 비알코올성 지방간, 간염, 간암 등 간이 손상된 환자들에 보완 요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 영양제를 정기적으로 먹은 간 질환 환자들은 간 염증 및 간 손상 등 간 기능이 개선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뇌 기능 저하 예방

파킨슨병 및 알츠하이머와 같은 뇌 신경계 질환 환자들에게 치료제로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밀크씨슬에는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이 뇌 기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한 연구에 따르면 치매를 유발하는 독성 단백질(베타 아밀로이드)의 수를 감소시킬 수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치매를 유발하는 독성 단백질(베타 아밀로이드)은 나이가 들수록 신경 세포 사이에 축적될 수 있는 물질입니다. 밀크씨슬은 이러한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뼈 보호

골다공증은 뼈의 주성분인 칼슘을 급격하게 빠져나와 뼈의 손실을 야기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성 호르몬 분비가 감소하는 갱년기 때 많이 발생합니다.

한 동물 시험에 따르면 밀크씨슬은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의 기능을 억제하고 뼈를 생성하는 조골세포를 증식시켜 골 형성 능력을 강화해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연구자들은 폐경 후 여성의 골 손실 예방 및 지연 예방 치료법으로 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밀크씨슬

암 예방

실리마린의 항산화 작용은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미국 통합 종양학회에서는 실리마린을 암 치료에 유용한 식이 보충제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모유 생산 촉진

젖분비호르몬의 프로락틴의 생성을 촉진시켜 수유부의 모유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달 동안 420mg의 실리마린을 복용한 산모는 가짜 약을 먹은 산모에 비해 64%나 많은 모유를 생산했다는 연구 조사도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

여드름은 유분과 각질이 모공을 막으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밀크씨슬의 성분의 실리마린은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가 있어 여드름으로 인해 스트레스받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보충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10~30대 대상으로 8주간 실리마린 보충제를 복용시킨 결과 여드름이 53%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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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장 건강 향상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병 발병 소지를 낮춰줍니다.

한 동물 실험에 따르면 실리마린을 섭취한 동물에는 콜레스테롤 함량과 혈장의 중성지방 농도가 감소한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밀크씨슬 복용시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장하는 하루 권장 섭취량은 130mg입니다. 복용 시간은 정해져 있진 않습니다.

다만, 수면을 하는 동안 성장호르몬이 분비되고 세포 재생이 이루어지므로 아침에 드시는 것 보단 저녁 식후 섭취하는 것이 간세포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은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공복보단 식후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크게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복통, 설사, 메스꺼움 등 소화기 관련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내용의 사람들은 섭취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임산부 및 모유 수유: 임신과 모유 수유 중 밀크씨슬은 안정성을 판단할 수 있는 증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 알레르기 반응: 드물게 가려움증, 발진, 부기, 현기증 등의 알레르기 반응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소화 기능 약함: 일부 사람들에게는 설사, 메스꺼움, 위장 장애와 같은 가벼운 소화 문제를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당뇨병 환자: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환자를 저혈당 위험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결론

밀크씨슬은 간수치를 내리거나 전반적인 간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 1회 저녁 시각를 복용한 뒤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도한 섭취를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많은 연구가 이뤄져야 하지만 간 질환, 암, 당뇨병 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안전한 보충제입니다.

현재 국내에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식약처 인정을 받아 간 건강 영양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골다공증, 치매, 당뇨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잠재적인 치료로도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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