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유 단백질 효능, 부작용, 고르는 법, 먹는 법, 추천 2024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산양유 단백질 효능은 일반 우유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며 칼슘의 흡수율을 증가시켜서 뼈와 근육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 감소, 다이어트 등 다양한 곳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곳에 도움을 주는 산양유는 과연 어떤 효능이 있고 신체에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이란?

산양유 단백질이란

산양유란 산양이라는 염소에서 얻은 우유를 말하며, 오래 세월 동안 건강과 영양에 도움을 주는 자연의 선물입니다.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 38가지 이상의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단백질 함량이 일반 우유에 비해 높고 영양소 흡수율이 매우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산양유 VS 우유 어떤 것이 좋을까?

시중에서 쉽게 판매하고 있는 우유에는 유당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중 한국인의 경우 유당 분해효소가 매우 부족합니다. 따라서 우유를 마실 때 소화능력이 부족합니다.

그로 인해 복통, 설사, 복부 팽만감, 가스 등 다양한 부작용 증상을 경험하기 쉽습니다.

이처럼 한국인의 경우 약 75%가 유당불내증을 앓고 있는데, 산양유의 단백질 경우 낮은 유당 함량을 가지고 있어 부담 없이 소화가 가능합니다.

산양유 단백질 효능

산양유 단백질 효능

골다공증

40대 중후반부터 폐경이 온 후 갱년기가 찾아옵니다. 특히 갱년기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젠이라는 여성호르몬이 줄어듭니다. 그로 인해 골다공증 증상이 쉽게 찾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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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수록 뼈의 밀도가 약해지기 때문에 음식 및 영양제로 칼슘을 먹지 않을 시 골다공증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막기 위해선 칼슘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산양유 단백질에는 풍부한 칼슘과 비타민 D가 들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산양유에 함유한 칼슘은 뼈의 구성 요소로 뼈, 치아의 골밀도 유지 및 단단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고, 비타민 D는 칼슘 섭취의 효율을 높여주어 효능을 극대화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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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화 방지

산양유에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신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 및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산양유 단백질은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며 뉴클레오타이드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정상 세포의 생산을 도와주고 활성산소 제거,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산양유에는 건강한 유지방인 중쇄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즉시 에너지로 사용되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칼륨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몸의 부기를 빼주는 데 좋으며, 음식으로 섭취되는 포도당이 지방으로 변하는 과정을 비활성화 시켜주는 공액 리놀레산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효과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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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혈관 건강 개선

산양유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원활한 혈행을 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 내에 찌꺼기를 제거 및 혈액순환을 도우며, 그로 인해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위협을 막아줍니다.

특히, 산양유에 들어 있는 칼륨이 혈관을 이완시켜 주고 고혈압 환자에게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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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양유 단백질 부작용

특별한 부작용 사례는 없으며, 인체에 유해한 화합물이나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아 주의해야 할 점은 크게 없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당뇨병 환자의 경우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에는 포화지방이 많습니다. 당뇨병 환자가 포화지방을 많이 먹을 경우 체내 염증 수치가 올라가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는 당류 함량 3~4.8g 정도 작지 않게 들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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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양유 단백질 먹는 법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분말 형태의 산양유 단백질을 하루 6~10g 정도 섭취하는 것입니다.

물에 타거나, 요구르트, 시리얼, 샐러드, 빵과 함께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고르는 법

산양유는 산양의 젖으로부터 짜낸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 초원에서 뛰어노는 산양은 주로 네덜란드 지역에서 서식합니다. 따라서 네덜란드 산양유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관으로부터 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양유 단백질 추천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의 대부분은 분말 상태의 제품이 많습니다. 추천하는 제품으론 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을 받았는지, 원산지 네덜란드인지 확인이 되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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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s

산양유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까요?

일부 사람들에는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처음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며, 이상 반응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양유를 요리에 활용해도 괜찮을까요?

다양한 요리나 음료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무디, 요거트, 빵,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넣어서 먹어도 괜찮습니다.

산양유 섭취는 누구에게 추천되나요?

일반적으론 건강한 성인 누구에게나 산양유 섭취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중 칼슘, 칼륨 섭취가 매우 중요한 40~50대 부모님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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