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서 발급 방법 (홈택스, 정부24)

소득금액증명원은 대출 심사, 건강보험료 조정, 정부 지원금 신청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서류입니다. 이 서류는 국세청 홈택스, 정부24를 통해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세무서 방문)을 통해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 증명서란 개인이 일정 기간 벌어들인 총소득을 증명하는 서류로, 근로소득, 사업소득, 기타소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대출, 정부 지원금, 건강보험료 조정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 서류의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부24를 통한 발급

1.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을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를 통한 발급

2. 상단 검색창에 ‘소득금액증명’을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를 통한 발급 2단계

3.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를 통한 발급 3단계

4. 신청 후 바로 증명서를 출력 또는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를 통한 발급 4단계

현재 취소 신청을 해서 보이진 않지만, 신청을 완료하면 [처리상태]에 문서출력 버튼이 누르시면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를 통한 발급

1. 홈택스 접속 및 로그인을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홈택스로 발급 방법

2. 상단 메뉴에서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 순으로 클릭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홈택스로 발급 방법 2단계

3. 발급 유형, 과세기간, 사용 용도, 제출처 등을 입력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홈택스로 발급 방법 3단계

4. 신청 후 바로 증명서를 출력 또는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홈택스로 발급 방법 4단계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바로가기

세무서 방문을 통한 발급

  1.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합니다.
  2. 민원실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을 작성한 후 제출합니다.
  3. 담당 직원의 안내에 따라 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자주 묻는 질문(FAQ)

Q. 온라인 발급 시 필요한 준비물이 있나요?

A.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수단만 있으시면 됩니다.

Q. 소득금액 증명서는 어디에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A.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가까운 세무서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Q. 영문 소득금액 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하나요?

A.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영문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3. 결론

지금까지 소득금액증명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문서는 대출 심사, 정부 지원금 신청, 건강보험료 조정 등에 사용되는 문서로,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가까운 세무서를 통해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특히 영문 증명서가 필요하신 분은 홈택스를 통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4단계 (+지방세 완납증명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2025)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개표: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