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6가지 효능 및 부작용

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6가지 효능 및 부작용에 관한 내용으로 자세하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급격한 체중 감량을 원해 무작정 굶거나 식사량을 줄인다면 쉽게 요요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 시대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보조제가 많습니다.

다음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에 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6가지 효능 및 다이어트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시서스 가루란 아시아와 아프리카 일부에서 흔히 발견되는 포도 품종으로,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의미하는 시서스이며, 인도 고대 의학 서적 아유르베다에 등재된 약물 식물입니다.

관절 건강, 뼈 건강, 체중 관리 등의 완화 용도로 사용되었으며, 최근에는 다이어트 효과에 좋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성분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서스 가루의 성분에는 건강상에 많은 이익을 가져다주는 성분들이 있습니다. 그 중 몇 가지 시서스 가루의 성분에 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시서스 가루 성분

  1. 비타민 c
  2. 칼슘
  3. 케토스테론
  4. 피토스테롤
  5. 플라보노이드
  6. 트리텔페노이드
  7. 레스베라트롤

주로 비타민 C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토스테론, 트리텔페노이드, 플랑보노이드, 레스베라트롤 등의 성분에는 항염증 및 진통 효과 및 다이어트 효과에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식물 화합물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서스 보조제 알아보기

시서스 가루 효능 6가지

시서스 가루 효능 6가지

다이어트 효과

시서스 성분 중 퀘세틴, 이소람네틴 성분으로 인해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주어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아디포넥틴의 성분은 지방의 합성은 억제하고 연소를 촉진 해줍니다.

관절 건강 및 통증 완화

시서스 에는 풍부하게 함유된 케토스테론과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화합물은 관절 통증과 염증 완화를 해줍니다. 이에 따라 시서스 가루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관절 건강 및 통증 완화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

퀘세틴과 아이소람네틴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며 혈압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이에 따라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건강한 몸을 유지해주는 데 좋습니다.

특히, 혈압의 수치가 높으신 분에게는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완화

세로토닌 성분으로 인해 우울증, 불안 해소 등 기분 조절에 관여합니다.

또한, 심신을 안정시켜 주고 불면증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어 편안한잠을 잘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뼈 건강 및 칼슘 증진

칼슘 함량이 함유되어 있어 뼈 손실을 방지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손상된 뼈의 치유 속도가 빨라진다는 연구 결과 조사도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 개선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의 성분으로 인해 지방을 연소시키는 호르몬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호르몬 불균형 개선에 도움을 가져다 줍니다.

시서스 가루 부작용

시서스 가루 부작용

밀, 우유, 땅콩 등 관련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께서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시서스 성분에는 소량의 밀, 우유, 땅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과다 복용 시 소화불량, 구토, 설사, 위장 장애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모든 과도한 복용은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당뇨약, 혈압약 등 드시는 의약품이 있다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복용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시서스 가루 복용법

식약처에서 국내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시서스는 1일 300mg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알약이나 환으로 나오는 제품의 경우에는 해당 제품에 기재되어 있는 권장량을 확인하시고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식후보단 식전에 1일 1~2회, 1회 1정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자세한 복용법은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8주 이상 연속적으로 복용을 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꼭 휴지기를 가진 후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이어트 보조제 추천 순위 TOP5 및 부작용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