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종합비타민 종합영양제 추천 순위 BEST 5

오늘 포스팅 내용은 ‘임산부 종합비타민 종합영양제 추천 순위 BEST 5’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임산부에게 있어서 종합비타민은 매우 중요한 영양제입니다. 배 속에 있는 태아에게 좋은 영양분을 골고루 공급해 줘야 하는 산모의 입장에선 종합비타민은 섭취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할 경우 입덧, 설사, 변비 등의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임산부는 음식만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무리가 있어 많은 음식을 먹지 않는 이상 영양소를 채우는 것은 쉬운 편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영양소를 채우기 위해선 임산부 종합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임산부 종합비타민 추천과 임산부에 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산부 종합비타민 추천 총정리

임산부 종합비타민 중요한 이유 (임산부 및 태아 건강)

임산부의 권장 섭취량은 일반인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태아의 성장과 건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선 많은 음식과 임산부 종합비타민을 섭취해야 합니다. 실제 산부인과에선 임신 16주 이상부터 필요한 철분을 필수로 비타민, 엽산, 오메가-3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임산부 종합비타민 복용법

종합비타민은 미네랄 성분과 지용성 비타민이 함께 들어있어 식전에 드시는 것 보단 식후에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신체 활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침 식후에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사람마다 장의 건강 상태와 성분의 흡수율이 다르고 효과가 좋은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복용 시간을 알고 먹는 것이 좋으며, 제품의 권장 복용법을 확인한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링크는 이 내용을 뒷받침하는 뉴스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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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 전/후 영양제 필수인 이유? 필수 영양제 알아보기

임산부 추천 영양제 및 효능

엽산 (비타민 B9)

엽산은 태아의 신경과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제입니다. 우리 몸에 엽산이 부족하면 뇌나 척수를 이는 신경관 발달에 문제가 생겨 무뇌증, 심장기형, 척추이분증 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기 건강을 위해 임신 준비 기간부터 권장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태아의 신경관 형성은 수정 후 4주 이내에 생성되고, 엽산 보충 후 일정 농도에 도달하기까지는 오래 걸리기 때문에 임신하기 최소 한 달 전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관 형성 후에도 임신 12주까지 뇌와 신경계가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0.6~0.8mg(600~800㎍)의 엽산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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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분

철분제는 보건소에서 임신 16주부터 분만 시까지 총 5개월분을 무료 제공해 줍니다. 철분은 임신 초기에 섭취할 경우 구토, 메스꺼움, 위장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굳이 섭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임신 16주부터 철분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빈혈이 있다면 임신 초기부터 복용해도 좋습니다.

종합비타민

임산부 필수적인 영양소인 비타민 A, B, C, D, 철분, 칼슘, 아연, 구리 등은 기형아 출산 확률을 감소 시켜줄 수 있어 꼭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비타민 A는 태아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는 맞지만, 과도한 섭취는 태아의 기형 유발 위험이 있으므로 꼭 권장 섭취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뼈의 주요 구성분인 칼슘과 인의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면역 기능, 췌장 기능 등의 다양한 기능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특히, 비타민 D는 자연분만 시 질 근육의 기능 활성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임산부에겐 꼭 필요한 영양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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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3

오메가3은 태아의 두뇌, 신경, 시각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필수 영양제로 꼽힙니다. 다만, 오메가3은 태아에게 좋은 영향을 주지만, 수은 중독의 위험성을 감수해야 합니다. 수은중독 예방을 하기 위해 상어, 황새치, 옥돔 등 먹이 사슬의 상부에 있는 어종은 피하고, 캔으로 된 참치는 일주일에 340g 또는 2번 이내로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3은 지혈 작용을 방해할 수 있어 수술 한 달 전에는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

유산균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임신 시 잘 생기는 변비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임신 기간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호르몬 균형이 깨지기 쉬우나 유산균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고 요도염, 질염 등을 예방 및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아래 내용은 이 내용을 뒷받침하는 뉴스 내용입니다.

임신했을 때 필요한 영양제 6가지 – 하이닥 뉴스

임산부 종합비타민 추천 제품 BEST 5

네이처스 플러스 울트라 프리나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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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블렛(알약)형태
  • 하루 2알 섭취
  • 가성비 좋은 임산부 종합비타민 영양제
  • 철분 함유
  • 비타민 A(베타카로틴) : 3,003mcg RAE(10,000IU) 함유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되어있어 몸에서 필요할 때만 비타민 A로 전환되는 영양 성분)
  • 엽산(칼슘-L-5메틸테트라하이드로폴레이트) : 1,333mcg DFE(L-메틸 엽산 800mcg) (고흡형 활성형 엽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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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임산부 사이에서 유명한 제품
  • 독일에서 연구한 임신 시기별 맞춤 설계가 이루어진 멀티비타민
  • 비타민, 미네랄, 엽산 함유
  • 17가지의 멀티비타민 함유
  • 철분 60mg 함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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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카인드 유기농 맘스 멀티비타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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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년 연속 미국 비타민 판매 브랜드 1위 차지
  • 유기농을 인증한 맘스 임산부 종합비타민
  • 16가지 비타민 미네랄 보충 가능
  • 알이 크다는 단점이 있지만 목 넘김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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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가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 앤 미네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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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성비 좋은 해외직구 임산부 종합비타민
  • 프리네이탈 주요성분들이 많이 함유하고 있음
  • 비타민 D 함량이 100%
  • 목 넘김이 좋아 임산부들 사이에서 알려져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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쏜리서치 베이직 프리네이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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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캡슐 형태
  • 하루 3알 섭취
  • 임산부 종합비타민 최고급형
  • 철분 함유
  • 비타민 A 성분을 보면 600mcg(1,000IU)로 함유되어 있어 과용량 섭취에 대한 걱정 없는 제품
  • 엽산 또한 고급형 활성형 엽산(L-5-MTHF)이 함유되어 있으며, 실제 함량도 1,000mcg으로 넉넉히 들어있는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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