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부차 효능 8가지, 부작용 3가지와 다이어트 복용법

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콤부차 효능 8가지, 부작용 3가지와 다이어트 복용법에 대하여 상세하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미국과 유럽 사이에서 인기 많은 건강음료인 콤부차는, 한때 BTS 정국이 콤부차를 마신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지금까지도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콤부차란 기원전 200년 전 중국 문화로 거슬러 올라갈 정도로 역사가 깊은 건강음료입니다.

차를 우린 물에 원당과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차로 탄산과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건강음료입니다.

더 자세한 콤부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부작용 및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콤부차 효능 8가지, 부작용 3가지와 다이어트 복용법

콤부차 효능

콤부차 효능

프로바이오틱스와 장 건강

콤부차는 발효 과정을 통한 살아있는 박테리아와 효모의 원천입니다. 이러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적절한 소화, 영양 흡수 및 전체 장 건강에 필수적인 장내 세균의 건강한 균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내 미생물군은 면역 기능 및 정신적 건강을 포함한 다양한 행복의 측면과 관련이 있습니다.

항산화 특성

발효 과정은 폴리페놀이나 플라보노이드 같은 특정 항산화 물질을 생성하여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고 활성산소를 인한 세포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제는 잠재적인 항노화 작용과 질병과의 투쟁 특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화 방지

노화 과정은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발생하게 됩니다. 콤부차에 들어있는 항산화제는 노화 과정을 줄여주는 데 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보다 20배나 뛰어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 주름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차를 우린 물에 원당과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프로바이오틱스 발효 차입니다.

장내에 필요한 건강한 박테리아를 제공해 주며 김치, 요구르트와 같은 발효 식품과 마찬가지로 장내 미생물 군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체중 관리

프로바이오틱스, 아세트산, 폴리페놀이 들어있어, 체중 감량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식욕억제, 비만 관련 호르몬, 단백질에 영향을 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소화기 건강

발효식품 음료로 건강에 좋은 박테리아를 지속해 공급해 주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꾸준한 발효 음식 및 음료 섭취는 장내 미생물군에 좋은 영향을 줄뿐더라 장 건강 개선과 소화기 계통에도 좋은 영향이 미칠 수 있습니다.

소화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으신 분께서는 콤부차를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암 예방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면역체계와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해 주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것은 정상 세포가 암세포로 변이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발효과정 중 배양되는 글루콘 아세토박터는 핵심 균주이며 DSL 성분을 생산화하여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콤부차 최저가 알아보기

건강에 좋은 음료로 알려졌지만, 잘못 드시거나 개인 능력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부작용에 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 부작용

알코올 부작용

발효시켜 만드는 음료인 만큼 알코올이 생성하게 됩니다.

알코올 분해 작용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나 어린이, 임산부 등은 섭취하지 않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공복 섭취 시 속쓰림 발생

유기산, 비타민 C 등의 산성 성분이 많은 식품입니다.

공복에 먹거나 과다 섭취 시 속이 쓰리거나 소화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산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식사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불면증

다량의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카페인 성분에 민감하신 분께서는 수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늦은 시간에 드시는 것보단 낮 시간대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콤부차 다이어트 복용법

성인 기분 일일 권장량은 하루 2~3잔입니다. 카페인과 설탕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산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공복보단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으며, 몸에 부담이 덜하고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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