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및 차 5가지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 내용은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및 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가끔 아무런 이유 없이 피부가 가렵거나, 두드러기처럼 신체에 어떠한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의심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만 되면 피부가 가려운 분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무심코 방치할 경우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증상을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피부 가려움증에 대한 원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근질근질’ 피부 가려움증 긁지 마세요, 원인 및 해결, 주의 사항 알아보기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BEST 5

버섯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버섯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버섯입니다.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면역력 증진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식이섬유, 철, 아연 등 무기질도 풍부하여 신체 면역반응을 증진해 주고, 항균성이 강해 방사선 치료로 인해 생기는 면역손상을 줄여줍니다.

현미

현미는 중금속을 해독하고 몸속 독소를 배출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항암 작용 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 완화가 좋습니다.

또한 발아현미에는 항산화,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고 비타민 B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 건강이 좋습니다.




 

귤에는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하고 있으며 무기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과보다 비타민 C가 20배가 많아 몸의 세포를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 주는 항산화 효과도 있습니다.

딸기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딸기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인 딸기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딸기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 건강을 유지해 주고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또한, 항염 작용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피부 염증을 완화하고 가려움증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 A, 비타민 E,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보습 효과도 있습니다.

방어

일반적으로 방어에는 아연이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연은 피부에 난 상처를 치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이 있으시다면 방어회를 먹으며 불포화지방산도 함께 섭취해서 성인병 예방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차 BEST 3

대나무 잎 차

녹차 잎이 아닌 대나무 잎을 이용한 차는 은은한 향과 구수한 맛이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나무 잎은 눈의 부종과 통증을 완화해 시력 저하를 방지할 뿐 아니라 피부 보습 효과에도 좋습니다.

유자차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차 유자차

비타민 C가 레몬의 3배 이상이나 되는 유자차는 멜라닌세포의 활동을 억제해 잡티 및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리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피부 탄력 증진, 노화 및 주름 예방에도 좋습니다.

감잎차

감잎차에는 비타민 C, 타닌,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감잎에 함유한 비타민 C는 열에 잘 파괴되지 않아 세포재생과 미백, 여드름 완화를 도와줍니다.

또한, 혈압과 동맥경화 및 면역력 강화에도 탁월합니다. 하지만 변비가 생길 수 있어 변비가 심한 사람에게는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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