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여성 필수 영양제 추천 2024 인기 순위 BEST 6

오늘 포스팅 내용은 ’40대 여성 필수 영양제 추천 2024 인기 순위 BEST 6’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40대부터 몸과 마음이 큰 변화를 겪는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시기에는 영양소를 더욱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30대와는 달리 영양소의 불균형이 생기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 보충 하지 않으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지장이 생기므로 40대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영양소를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40대 여성 필수 영양제 BEST 6

40대 여성 필수 영양제로는 비타민 B, D(종합비타민), 오메가3,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칼슘, 마그네슘, 코엔자임Q10입니다. 40대 여성은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로 많은 신체적, 정신적 변화와 증상을 겪게 되어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그렇기에 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 D(종합비타민)

40대 여성 필수 영양제 종합비타민

나이가 들수록 폐경, 노화, 뼈에 해로운 약물 사용 등으로 인해 뼈가 많이 손실되고 약해져 약한 충격에도 쉽게 골절이 일어나는 ‘골다공증’의 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뼈의 주성분인 칼슘이 부족하여 생기는 원인일 수도 있지만, 비타민 D가 부족하여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40대 이상부터는 입 안이 자주 헐거나 감기가 쉽기 걸리고 면역과 관련된 다양한 질병들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면역 항체를 생성하고 다양한 신진대사 활동에 관여하는 비타민 B와 뼈의 좋은 비타민D를 충분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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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3

40대 여성 필수 영양제 오메가3

오메가-3는 크게 EPA, DHA 두 가지가 있습니다. 만약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높거나 심혈관 쪽에 문제가 있다면 EPA가 풍부한 영양제를 드시는 것이 좋으며, 평소 자주 까먹거나 뇌에 대한 고민이 있는 사람은 DHA가 풍부한 오메가-3를 드시면 됩니다.

또한, 40대 이상부터는 점차 갱년기가 시작되어 우울감, 가슴 통증, 발한, 안면홍조 등 다양한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혈관 건강에 좋을뿐더러 안면홍조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등 폐경 후에 겪게 되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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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40대 여성 필수 영양제인 유산균은 남녀노소 필수적인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40대가 되면 내장 기관의 기능이 떨어져 소화력이 떨어지게 되어 변비가 쉽게 걸리게 됩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다이어트로 인해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로 인해 소화기관이 좋지 않고 장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성분들만 드실 수 있는 질 유산균은 질 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평소에 스트레스, 건강 문제 등으로 인해 질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질 유산균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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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슘

40대 여성 필수 영양제 칼슘

40대 여성 필수 영양제로는 칼슘이 있습니다. 칼슘은 뼈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제입니다. 특히 여성은 노화로 인해 골밀도가 줄어들게 되고, 그로 인해 뼈가 약해져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칼슘을 드시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 D도 함께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칼슘은 뼈를 강하게 만들어주고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유, 치즈, 두부, 생선 등의 식품으로 칼슘과 비타민 D를 챙길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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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슘

당뇨병은 혈당 수치가 정상보다 높은 상태를 말하며, 심혈관 질환, 신장 질환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특히 40대 여성은 호르몬 분비에 변화가 생겨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체중이 증가하면서 당뇨병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선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은 당뇨 수치를 안정시켜주며,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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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엔자임Q10

항산화제 중의 하나인 코엔자임Q10은 폐경기 여성분들 중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고지혈증 약을 먹고 있을 때 근육으로 가는 부작용을 막기 위해 먹는 영양제입니다.

또한, 심혈관계 질환 예방, 편두통, 면역기능 강화, 노화방지 목적으로 사용되는 영양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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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40대 여성 필수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40대 여성은 갱년기 증상, 골다공증, 당뇨병, 고혈압 등 다양한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을 예방 및 치료하기 위해선 위와 같은 영양제 먹을뿐더러 운동과 식습관 관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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